그녀는 Whole Foods에서 교대 근무를

그녀는 Whole Foods에서 교대 근무를 하는 미혼모이며 에베레스트를 10번째 등정했습니다.

그녀는 Whole Foods에서

최근 네팔의 에베레스트 등반을 한 락파 셰르파(Lhakpa Sherpa)는 현저히 제한된 자원으로 모험을 협상합니다.

메건 메이휴 버그만
2022년 6월 28일 화 11:00 BST
에베레스트 정상 회담의 여성 세계 기록 보유자인 Lhakpa Sherpa는 50년 된 산소 마스크를 사용합니다.

그녀는 정기적인 후원자도 없고 트레이너나 영양사도 없습니다.

그녀는 코네티컷의 홀 푸드(Whole Foods)에서 시간당 일을 하며 빈곤과 가정 폭력을 헤쳐 나가면서 거의 혼자서 세 자녀를 키웠습니다.

그녀의 결심은 전설적입니다. 또는 더 정확하게는 그래야 합니다.

락파 셰르파(Lhakpa Sherpa)는 2022년 4월 1일, 그녀가 기록적인 10번째 에베레스트 정상 등정에 도전하기

위해 비행기에 오르기 5일 전에 나에게 연락을 취했습니다. “나는 에베레스트에 다시 가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그녀는 어머니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밝고 사교적인 십대 딸 샤이니를 통해 말했습니다. “물론 제 일부는 두렵습니다. 에베레스트는 위험합니다.”

Lhakpa, Shiny 및 나는 2019년 10월 코네티컷주 웨스트 하트퍼드 외곽에서 마지막으로 함께 하이킹을 했습니다.

세계적 대유행이 몇 주 앞으로 다가왔다는 것을 모르고 10차 정상 회담에 대한 그녀의 꿈을 연기할 것이라는 사실을 몰랐습니다. 그녀는 궁극적으로 오지 않을 시즌을 위해 훈련하고 있었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마침내, 락파는 다시 에베레스트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4월에 “나는 몇 년 동안 여행을 가려고 노력해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코로나가 모든 것을 지연시켰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힘들었습니다.

그녀는 Whole Foods에서

나는 전염병 동안 식료품점에서 일했습니다. 내 아이들은 온라인으로 학교를 다닐 것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딸의 아버지도 돌아가셨습니다. 우리는 건강하고 살아있어 행복합니다.”

락파 셰르파는 48세입니다. 팬데믹으로 잃어버린 세월은 엘리트 운동선수의 등반 인생에서 결정적인 해였습니다.

그래도 사람들은 50대 이상에서 정기적으로 에베레스트를 등정하는데, 그녀가 또 다른 등반을 시도하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 아닙니다. (일본 등반가인 Yuichiro Miura는 70세, 75세, 80세에 등정했습니다.)

“내 등반이 몇 년 연속으로 지연되는 것은 실망스러웠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다시 갈 기회가 올 거라는 걸 알고 있었어요.”

Lhakpa는 타고난 강인한 운동선수지만 후원을 받지 않고 Whole Foods에서 시간당 일을 하는 미혼모이기

때문에 매번 정상 회담을 시도할 때마다 상당한 신체적, 재정적 위험이 따릅니다. 그녀는 훈련할 시간이 거의 없으며 한 달 동안의 등반 활동을 위해 직장을 떠나면 그녀는 노숙자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

파워볼사이트

Lhakpa는 최근 Grape Nuts의 여성 탐험가에 대한 보조금, 다큐멘터리 작가의 지원, 강연 활동을 통한

수익금 등 약간의 지원을 받았지만 매우 제한된 자원으로 장대한 모험을 협상합니다.

그녀는 인생에서 상상할 수 없는 장애물을 극복했습니다. 네팔의 11남매 중 작은 마을에서 자라 15세

무렵부터 산에서 짐꾼으로 일하기 시작했다. 영어를 읽거나 쓰지는 않지만 세 아이를 키우며 미국으로 건너갔다.

그녀는 2020년 59세의 나이로 암으로 사망한 전 등반 파트너이자 배우자인 조지 디마레스쿠(George Dijmarescu)의 손에

가정 폭력에서 살아남았습니다. 그녀는 어려운 시기에 대피소에서 살았고 집세를

지불하고 음식을 식탁에 차리기 위해 집을 청소했습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