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연금을 받기를 바라는 여성

모두가 연금을 받기를 바라는 여성

모두가 연금을

먹튀검증 BBC의 주간 The Boss 시리즈는 전 세계의 다양한 비즈니스 리더를 소개합니다. 이번 주에 우리는 연금 회사 PensionBee의 설립자이자 CEO인 Romi Savova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금융 업계에서 6년 동안 일한 Romi Savova는 모든 연금을 한 제공자에게 이전하는 것이 쉬울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2014년 당시 그녀는 미국 투자은행의 거물인 모건스탠리의 런던 지사를 떠나 기술 회사에 합류했다. 그러나 그녀는 연금을 옮기는 것에 대한 자신의 가정이 틀렸다는 것을 매우 빨리 깨달았습니다.

“3년 동안 저에게 전화를 하지 않은 재정 고문에게 [도움을 위해] 전화를 걸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저는 매력적인 고객이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나는 의미 있는 연금을 받았지만, 그들의 고객들처럼 수십만 파운드의 가치가 없었습니다.”

“연금”이라고 표시된 항아리에 담긴 돈
이미지 소스, 게티 이미지
이미지 캡션,
Romi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은퇴를 위해 저축하기를 원합니다.
그녀는 새로운 연금 제공자를 찾았을 때 “20페이지의 정보를 확인해야 하는” 전환 과정이 어려웠고 온갖 수수료가 부과되었다고 말했습니다.

PensionBee 광고

회사는 프로필을 높이기 위해 빌보드 광고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평생 금융업에서 일한다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어떻게 될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Romi는 새로운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온라인 및 앱 기반 연금 회사를 통해 사람들이 모든 연금을 한 곳에서 빠르고 간단하게 통합할 수 있습니다.

35세의 Romi는 “나는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과 연금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사람이 하나 이상의 연금을 갖고 있는데, 그들은 거의 알지 못했으며 온라인으로 액세스할 수 있기를 원했으며 그들이 알고 싶어했습니다. 좋은 가치를 얻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2014년에 믿음의 도약을 위해 친구인 Jonathan Lister Parsons와 함께 PensionBee를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소규모 기술 사업체를 운영했으며 런던에서 열린 창업 네트워킹 행사에서 만났습니다.

모두가 연금을

투자자들로부터 100만 파운드의 자금을 확보한 두 사람은 2015년에 직장을 그만두고 1년 후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Romi는 최고 경영자(CEO) 역할을 하고 Jonathan은 최고 기술 책임자(CTO)로 남아 있습니다.

로미 사보바와 조나단 리스터 파슨스

그녀는 친구 Jonathan Lister Parsons와 함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PensionBee를 통해 10억 파운드 이상이 연금에 투자되고 100,000명의 활성 사용자가 있습니다. 연회비를 부과하여 돈을 버는 것입니다.

돌이켜보면, Romi는 사업의 처음 몇 년이 “도전적”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처음부터 사업을 시작하면 길고 잠 못 이루는 밤과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하루, 무엇이든 해야 하고 도와줄 사람이 아무도 없는 날이 있습니다.”

런던에 기반을 둔 비즈니스는 영국에서 연금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이것은 영국 정부가 사람들이 국가 연금을 받을 수 있는 연령을 높임과 동시에 기업이 직원을 위해 연금을 설정해야 하는 자동 등록을 도입함에 따라 발생했습니다.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PensionBee는 현재 투자 회사로부터 총 2,800만 파운드 이상의 자금을 지원받았습니다. BlackRock, HSBC 및 Legal & General과 같은 업계 거물이 관리하는 연금 기금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