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는 Azovstal 제철소를 방어한 전사들

우크라이나는 포로교환을 원한다

우크라이나는

독일 총리실은 프랑스와 독일 정상들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직접 진지한 협상”을 할 것을 촉구했다고 밝혔습니다.

Emmanuel Macron과 Olaf Scholz는 푸틴 대통령과 80분 동안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총리실은 “이들 쌍은 즉각적인 휴전과 러시아군의 철수를 주장했다”고 말했다.

크렘린궁에 따르면 러시아 지도자는 모스크바가 키예프와 대화 재개에 열려 있다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간의 직접적인 대화 가능성은 언급하지 않았다.

앞서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회담을 열망하지 않았지만 갈등을 끝내기 위해서는 회담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대표단은 2월 24일 러시아가 침공한 이후 원격 및 대면으로 여러 차례 회담을 가졌지만, 그 노력은 늦게 중단되었습니다.

프랑스와 독일도 푸틴 대통령에게 마리우폴의 아조프스탈 제철소에서 포로로 잡혀 있는 우크라이나군 전사 2500명을 석방할 것을 촉구했다.

우크라이나는

이 거대한 공장은 러시아군의 무자비한 폭격을

견디고 지금은 폐허가 된 남부 항구 도시의 마지막 거점이 되었습니다.

이달 초 모스크바 관리들은 발전소를 방어하던 마지막 전투원들이 항복했다고 밝혔고 젤렌스키 대통령은 퇴거 허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러시아는 이전에 900명 이상의 전사들이 러시아가 점령한 도네츠크의 한 마을인 올레니프카에 있는 재개방된 교도소로
이송됐다고 밝혔습니다. 중상을 입은 소수는 도네츠크의 노보아조프스크 마을에 있는 병원으로 이송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그들이 포로 교환의 일환으로 석방되기를 희망하지만 러시아는 이를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일부 러시아
의원들은 전사들이 재판을 받거나 심지어 처형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통화 중에 프랑스와 독일 지도자들은 푸틴 대통령에게 곡물 수출을 허용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의 오데사 항구에 대한
러시아의 봉쇄를 해제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세계 식량 위기의 위험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옵션을 검토하겠다고 제안했지만 서방이
제재를 해제할 것을 요구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또한 프랑스와 독일에 우크라이나에 대한 무기 공급을 늘리는 것이 불안정성을 더욱 높일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이 전쟁은 대체 현실을 만들었습니다.
우크라이나 특파원 Joe Inwood의 분석

푸틴 대통령과 마크롱 대통령과 숄츠 총리 사이의 통화에 대한 크렘린궁의 보고서를 읽기 위해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서 평화 유지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잔해가 된 도시 마리우폴의 남쪽 항구에서의 행동은 모두 “평화로운 삶의 확립”과 “해방”에 관한 것입니다.

이는 유럽연합 동맹국(EU 동맹국이 항복한 2,500명의 전쟁포로의 복지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밝혔음)뿐만 아니라 모든 독립적인 관찰자의 증거와 극명한 대조를 이룹니다. 러시아군 점령에 의해 자행된 전쟁 범죄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보고가 여러 개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럽연합(EU)의 가장 강력한 두 정상이 러시아 대통령과 직접 회담을 하고 있다는 점은 의미심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