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니지 투표는 일부 아랍의 봄

튀니지 투표는 일부 아랍의 봄 시위자들에게 꿈의 죽음을 표시합니다

와엘과 유다허는 눈을 감고 서로를 향해 달려갔다. 그는 방금 경찰서에서 풀려났고,

그리고 그녀는 그의 석방을 기다리는 동안 항의 노래를 부르며 지난 20시간을 밖에서 보냈습니다.

그들이 꼭 껴안고 있을 때 군중 속의 누군가가 전날 밤 국민투표 반대 시위에서 체포된 이후 입었던 찢어진 티셔츠를 교체할 새 티셔츠를 그에게 건넸습니다.

먹튀사이트 검증 월요일에 튀니지인들은 카이스 사이에드 대통령에게 훨씬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는 새 헌법에 대한 국민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그가 약간의 지지를 받고 있지만 많은 튀니지 사람들은 헌법을 거부하고 불법이라고 말합니다.

튀니지 투표는

튀니지에서는 시위가 낯설지 않습니다. 2011년 아랍의 봄은 중동 전역으로 퍼지기 전에 이곳에서 태어났습니다.

직업이 없는 청년 Mohamed Bouazizi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거리에서 야채를 팔고 있었습니다.

튀니지 투표는

경찰이 멈춰야 한다고 말하자 그는 스스로에게 불을 질렀다. 인파가 모여들기 시작할 정도로 깊이 울려 퍼진 절망의 이미지였다.

그들 역시 경제적 어려움, 정치적 부패, 독재자에 지쳤습니다.

23년의 집권 후 벤 알리 대통령은 쫓겨나고 튀니지인들에게 새로운 장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국가의 자유가 거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1년 전인 2021년 7월,

튀니지의 카이스 사이드 대통령은 대대적인 변화를 꾀했습니다. 그는 총리를 경질하고 정부를 해산하고 의회를 정지시켰다.

월요일에 튀니지 사람들은 그에게 국가에 대한 더 많은 통제권을 부여하는 새 헌법에 투표할 것입니다.

그래서 와엘과 쥬와허는 다시 한번 시범을 보인다.

“우리는 의회 시스템에 있었습니다.”라고 Wael은 말합니다. “이제 우리는 대통령직에 있습니다. 카이스 사이에드가 모든 권력을 자신의 손에 쥐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두 사람은 2011년 아랍의 봄 행진에서 젊은 부부로서 함께 항의했다.

아직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그들은 정치적 견해를 기리기 위해 영어로 “왼쪽”으로 번역되는 아들 Yasar가 있습니다.

“우리는 같은 요구를 위해 11년 동안 항의해 왔습니다.”라고 Jewaher는 설명합니다. “그게 실망스럽습니다. 우리가 반복해야 하는 패턴입니다. 여기에서 매년 우리는 우리의 자유와 존엄성과 권리를 위해 항의해야 합니다.

“정권은 경찰의 힘, 독재의 힘, 폭력의 힘으로 집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변경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시위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은 여기에 전체 그림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튀니스의 번화한 메디나 시장의 좁은 골목, 머리 위로 매달려 있는 금색 가죽 샌들과 화려한 양탄자 사이,

사람들은 자신의 미래를 위해 무엇이 최선인지에 대해 확고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그들은 가난하고 고군분투하지만 Kais Saied를 독재자가 아닌 구세주로 봅니다.more news

새 헌법은 국민의 권리를 보호하지 못한다는 이유로 국제적으로 비판을 받아왔지만 여전히 투표를 하고 있습니다.

나는 광장의 분수들 사이에서 아들과 함께 산책하고 있는 Mohsen을 만난다. 그는 여기 있는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대통령의 큰 지지자입니다.

“Kais Saied는 솔직한 사람이고 튀니지를 사랑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는 헌법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그것은 나라의 상황을 개선할 것입니다. 내가 먼저 가서 투표할 것입니다.”